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웨이는 OS독립 성공할까?
    PEOPLE/세상을 보는시각 2019. 6. 3. 21:48
    콜라독립 815 만큼이나 미묘한질문이다.미중무역전쟁이 난대없이 화웨이로 불똥이 날아들어 초가삼간을 태우고 있다.
    화웨이가 아떤회사인지 왜 미국이 공격하는지는 구글로 검색하면 다다 하게 나온다.

    화웨이도 구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데 갑자기 구글이 방빼라고 하였다.3개월 후에는 화웨이 폰에 안드로이드운영체계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다.

    Apple은 ios 전용이고 구글은 유닉스의오픈 버젼인 리눅스를 스마트폰에 맞게 안드로이드는 OS를 만들어서 누구나 쓸수있게 하였다.
    단지 지메일 구글맵 플레이스토어 구글검색은 기본으로 깔아조는 조건으로 말이다.

    중국도 기계만 만들면 안드로이드를 공짜로 쓸수있으니 세상에서 가장 싼 폰을 만들어 팔아먹었다.

    한때 안드로이드폰 생산 1위인 삼성에서 주도하고 인텔 화웨이등이 OS독점을 우려하여 안드로이드에 대항한 스마트폰 OS를 타이젠프로젝트라고 하여 개발하였다.
    그러나 공짜인듯 공짜아닌 안드로이드에 투항하고 삼성만 바다OS라는 이름으로 개발을 하고 있다.인도의 저가폰에 올라가 판매가 되고 있으나 고사 직전이다.
    삼성은 가전이 있어 가전과 통합을 위하여 아직도 바다를 개발하고 있다.

    화웨이가 급하게 내놓는 안드로이드 대체 스마트폰OS 홍멍은 타이젠의 변형일것이다.
    그렇다면 홍멍 또는 오늘 기사가난 화웨이 아크는 안드로이드와 호환이 될까?
    당연히 호환이 된다.안드로이드용 앱을 구동할수 있다.
    그 증거는 삼성의 바다가 스마트워치의 OS로 구동을 하며 안드로이드폰과 연결도는것 그리고 인도에서 생산한 삼성의 바다OS폰에서도 안드로이드앱을 구동할수 있다는 것에서 해답을 찾을수 있다.단지 최적화이 문제는 존재한다.

    아크 또는 홍멍이 앱구동이 가능하다면 문제는 구글 서비스를 받을수 있느냐이다.
    구글맵 구글 어스 지메일 유튜브 모두 구글이 서비스하며 장사하는 것들이다.
    불행히도 아니 다행히도 이 서비스는 중국에서는 처음부터 블락이 되어 사용할수 없었다.
    중국사람들은 구글서비스없이 자체 서비스로 환경을 구축하였다.검색은 바이두 유튜브는
    유쿠를 사용한다.

    최소한 중국에서는 별로 불편하지 않다말이된다.
    단지 수출에는 큰 영향을 받을수 있다.중국외에서
    구글없는 안드로이드는 상상할수 없다.

    중국개발게임은 당연히 홍멍을 지원할것이고 중국시장을 목표로 하는 해외서비스도 홍멍을 지원할것이다.
    같은 리눅스환경이고 자바로 개발하여 안드로이드와 홍멍을 동시에 지원하는것은 어렵지 않다.
    1년 이내에 안드로이드없는 중국스마트폰은 익숙해질것이고 저가의 폰을 원하는 제3국 사용자 역시 홍멍이 익속해질 가능성이 크다.

    구글은 3개월 유예기간을 두었는데 안드로이드 금지는 3개월후에도 유예가 되다가 유야무야될 가능성이 크다.
    단지 소비자들의 선호는 갈리겠지만 300불이하에서 삼성 A30보다 싸고 빠른 중급기 Y9를 외면하기는 쉽지않다.
    Y9는 가격은 20% 싸고 안투투 성능테스트로는 30%이상 빨르고 카메라 성능은 훨씬 좋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