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식 전쟁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강한나라는 이라는 질문을 한다면 중국이라고 대부분 대답할것이다.그러면 중국이 가장 두려워 하는 나라는 미국빼고 아시아국가중에서. 인도 틀렸다.
한국이다.
비교들어가자.
육군병력.
한국육군 약 48만명, 중국육군 120만명
1대 3이다. 베트남을 지키는 남방군 티벳 인도국경을 지키는 서부군 우르무치에 있는 군까지 끌어모으면 이 정도다.
한국은 공수부대 특공여단 수색대대 등으로 특공대비중이 높고 전세계에서 가장 전쟁과 근접한 훈련을 받고있다.
아시아최대의 과학화훈련장을 운영중이다.
개인능력으로는 중국군을 능가한다.
그리고 외국에서는 정규군으로 편재되는 150만명이 있다.우리는 동원예비군이라고 부르지만 실제는 정규군으로 분류된다.
우리가 팔십만명 많다.
오백만 예비군빼고,민방위라 부르는 천만명 현역 제대자 빼고 이다.
각 동네마다 예비군까지 무장시킬 무기는 따로 전시대비물자로 보관중인건 사사로운 비밀이다.
현대전은 장비빨이라고..좋아.
탱크부터 시작하자.50년도 T54까지 하면
비교를 위한 비교가 되기 때문에 전력으로 쓸수있는 3세대 이상만 하자.
한국 K1 천팔십대 이중상당수는 K1E1으로 개조되었다.포만 포탄이 남아돌아 105mm라는 뜻이다.
기타 레이더 방호장비는 3.5세대 이상이다.
중국 탱크가 러시아 카피이니 T72가 여기에 해당한다.해당중국판 96식이 2500대이다.
중국이 1500대가 많다.
이라크전에서 M1과 T72교전비가 1대 10이었다.M1에이브람스 1대가 T72 10대를 부수었다는 말이다.
리틀M1이라 부르는 K1이라도 1대3으로 잡는것은 매우 후한 조건이다.
3.5세대 K1E1으로 업그레이드한것은 계산도 하지 않았다.
T90에 해당하는 99식이 600대가 있단다.
3.5세대라는 주력탱크이다. 한국 K1A1에 비견되다. 한국은 500대가 있다.그리고 개조되어 K1A2로 4세대에 근접해 있다.
전투가 벌어진 일이 없어 교전비가 없다.그러나 일반적으로 비슷한 체급일때 서방 제품이 최하 1대3 이상으로 본다.
그것은 사격통제장비의 차이 때문이다.
중국에는 없는 4세대 전차가 있다.세계에서 가장 비싼전차 블랙펜서 흑표이다. 러시아T14아르마타가 최근 발표되어 최신이라고 하는데 아직 배치전이고 러시아산은 항상 과장 되었다.
흑표200대가 중국99식 전체와 대결해도 차이가 일방적인 학살이다.
최소한 1대30대 정도로 본다.흑표만으로도
북한전차 전체를 상대할 수 있다.
전면방호력은 900mm이상이라 흑표를 격파하려면 1,000mm를 관통할수 있어야 한다.
아직 미국도 갖지못한 그야말로 무적 괴물이다.
육군력은 이외에도 야포 헬기 장갑차등 많은데 탱크와 병력으로 유열을 비교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참고로 대한민국 자주포 대포수는 미국 다음으로 많다.
이제 해군.
쪽수 많다고 이기는 것이 아니지만 일다 선박쪽수 톤수 다 밀린다.그러나 대부분의 해군전이 서해에서 벌어진다고 생각하면 비슷하다고 하두자.
300Km이내로 올수있으면 대행이다.자주포로 북한고속정 잡은 나라이다. 한국 다련장포 사정거리가 200-300km이고 주변 바다 함대는 초토화된다.
중국항공모함 항구에서 나오자 마자 한국순항 미사일이 날아온다. 현무3 A만 써도 된다. 하긴 현무 함대함버젼 철매도 있다.
좁고 앝은 서해에서는 항공모함도 원자력잠수함도 의미없다.지대함미사일 공대함미사일 함대함미사일 싸움이다.
내가 해군참모총장이면 잠수함209빼고 모두 동해로 옮겨놓겠다.
공군력이다.
한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촘촘한 방공망을 갖고 있다. 폭격을 할수 없다는 말이다.
탄도미사일을 쏜다면 반칙.중국상해나 베이징까지 날아가는 탄도미사일 이라면 현무2 A B C가 있다.게다가 탄두가 800Km이내 2톤익 1500Km이내 1톤이다. 2톤의 탄두라면 잠실야구장하나를 날려버릴수 있다는 말이다.
민간인과 상대민간시설은 피해주기 없기.
중국폭격기는 날아오지 못해도 한국 전투기는 장거리 공대지 미사일을 쏠수있다.북한덕분애 남아돌정도로 구비해 놓고 있다.
스텔스기는 웃기지 마십시요.젠20스텔스성능은 아직도 물음표이다.열두대들어온 F35가 더세다.
일반적을 스텔스기와 비스텔스기와의 교전비는 1대 150이다.
F35열대면 1500대의 3세대 전투기를 골로보낸다는 것이다. 종종 F35와 F16,F15 전투기와 모의공중전 결과가 발표된다.
참고로 한국F15 39대가 미그 29 390대를 모두 격추하고 남는다.이라크전에서 나온 교전비이다.
마지막으로 이기러면 해병대.
한국 해병대 미국 다음 세계 2위이다.
무조건 이긴다.
지금까지 쓴것은 소설이 아니다.상대를 중국으로 한것은 동북아 가장 강함 상대라고 여겨지기 때문이고 일본과 비교하면 국뽕이라 하기 때문이다.
한일전쟁이 벌어지면 일본은 100% 패배한다고 한것은 전 주한미군사령관이다.
한국군이 강한것은 미국도 알고 일본도 알고 중국도 알고 북한도 안다.
그동아군사정권과 친일정권이 무기구입커미션 빼먹으려고 시민을 속인것이다.
오늘은 미국 합동참모총장 내일은 국방부장과 마크에스퍼가 와서 지소미아 연장하고 방위비 분담금 6조 내놓으라고 할 예정이란다.
아니면 철군한다고..
고맙다.주한미군 철군.이 참에 한미상호방위조약 해제하자.내 나라는 우리힘으로 지키자.진짜 자주국방 하자는 말이다.
주한미군의 철군을 대환영합니다.
그리고 보수언론이나 친일파 논쟁 역시 환영. 40년간 취미생활이 무기와 군사잡지 읽기 였느데 팩트로 상대해 줄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