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로 혁명을 이룬 시민의 시대에 이런글을 써야 한다는 사실 자체가 어이없는 일이다.
아직도 미군이 철수하면 금방 전쟁이 날것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것도 사실인다.
그러나.
그것보다 훨씬 많은 시민들이 미군을 원하지 않는것도 사실이다.민주주의는 다수결이 원칙이다.
한미 상호방위조약 폐지 국민투표하자.
지소미아 연장을 폐기하였을때 보수야당은 일본의 정보력이 없으면 한국으로 미사일이 떨어지면 어디서 발사하는지 어디 떨아지는지도 모른다고 엄살을 떨었다.
정작 실패한 것은 일본이었다.일본 영해에 떨어질때까지 무슨 종류인지 몇기인지도 몰랐다.
지금 지소미아를 강요하는 것은 일본과 일본의 부탁을 받은 미국이다.
그라나 미국과 일본의 이익이 같을수는 있으나 우리의 이익과는 다르다.
미군이 유엔군이라는 이름과 한미상호방위조약이라는 이름으로 남한땅 도시 하나를 차지하고 앉은것도 불만스러운데 쳐먹고 놀고 훈련비용 월급기름값 까지 달란다.
무려 6 조이다.정부는 협상을 구체적으로 국민에게 보고도 하지 않고 있다.
북한을 막는데 미군이 필요한지 군사력을 비교해보자.
국방비는 50조원 대 4조원으로 비교가 되지 않는다. 모두를 비교할수 없으니 전투에 필요한 전략자산만 비교해보자.
1.미사일
현대전은 미사일이 승패를 가른다.
북한은 화성 12 화성 14 화성 15로 알려진 대륙간 탄도탄 ICBM과 SLBM 100기
사정거리가 1200Km이상인 노동미사일 400기
스커드미사일개량한 사정거리 500Km 이내 화성 5호 6호가 800기 총 1300기로 추정이 된다.
화성 5 6호는 남한을 겨냥한 것이고 황해도에서 쏘면 충청도까지는 날아온다.
노동미사일은 북한이 천년의 숙적이라는 일본을 향한것이다.
그리고 화성 12 14 15호가 미국을 향한 것이다.
한국의 미사일 전력을 살펴보자.
보안이라 자료를 찾기가 쉽지 않다.
한국은 단거리 탄도미사일 현무 1 A B C
현무 2 A B C 외에 순항미사일 현무 3
A B C D가 주류이고 함대지 잠대지 미사일을 갖고 있고 최소한 2000기 이상으로 북한을 겨냥하고 있다.
기술수준은 북한을 앞선다
그럼 전투기를 살펴보자.
날아나니는 관말고 3세대 이상이다.
한국 F16 block 32개량 34대. KF 16 164대 이고 F15이 49대
스텔스기 F35가 12대가 있다.경공격기 AF50은 빼주겠다.그리고 F5.F4펜텀 다 빼주고 실제로 3세대이상의 전투기 이다.
259대의 전퇴기를 보유하고 있다.
북한의 3세대 전투기를 보자.
한국 KF16에 대항하는 미그29 딱 14대이다.
그외 6.25때 쓰던 미그15까지 포함하자고 하면 한국의 훈련기 개량형 AF50으로 싸워도 이긴다.
그리고 전투함은 나룻배는 빼자.
한국이지스 구축함 3대. 북한 없다. 해전이 벌어져 바다로 나오는 순간 복한해군전멸이다.
잠수함 전력 한국 6위이다.
육군 한국이 세계 2위 또는 3위이다.미국에는 뒤쳐지고 중국과 비슷하거나 약간 뒤진다.
데이터를 불러오려면 복잡해져 간략화 하였다.종합적으로 한국의 국방력은 세계 7위이다.
대한민국이 북한으로 부터 방위하기 위해 미군이 필요한 이유를 말해라.
미국이 아시아의 자국이익을 지키기 위하여
한국군이 필요하지 한국이 미군이 필요하지는 않다.
게다가 최근 북한은 남한이 미국을 달랜다는
목적으로 미국무기를 사들이는 군비증강을 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미군주둔비를 내고 평화를 사려고 한다면 도리에 유리조각을 발바닥에 두고 걸어다니는 일과 같다.
한미방위조약 국민투표에 물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