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는 진짜 남북경협을 시작할때카테고리 없음 2020. 6. 25. 18:56
아일랜드 대기근으로 백만명이 아사한후 영국과는 지금까지 사이가 좋지않다.북한이 코로나 확진자가 없다고 하여도 그것을 그대로 믿는 사람들은 없다.
고난의 행군시절 아사자가 속출을 하는데도 남한은 강건너불구경을 하며 북한정권이 망하기를 기다렸다.
이것이 얼마나 야만적인 일인지 두고 두고 반성을 해야한다.전세계가 코로나로 경재가 마비되고 있다.IMF는 한국과 선진국의 성장률을 다시 하향하였다.
아마도 9월에는 한번 더 낮추어야 할것이다.경제성장률 하락은 개발도상국일수록 후진국일수로 심하다.
북한도 비공식적인 국경무역으로만으로는 견디기 힘들것이다.
이번에도 보수는 손을 벌릴때까지 내버려 두라고 할것이다. 이 한줌밖에 안되는 보수는 반통일주의자들이다.머릿속에는 북진통일만 가득차 있다.
21세기 전세계 OECD 11위의 국가가 전쟁을 문제를 해결한다는 상상이 이해도 용납도 할수없다.
수퍼파워 미국조차도 전쟁을 일으킬수 있는 조건은 먼 나라 소국에서 압도적인 전력으로 국제연합군을 만드는 것이다.
이 좁은 한반도에서 전쟁이 벌어지면 쌍방이 돌이킬수 없는 파괴가 분명하고 누가 이겨도 남은것은 잔해밖에 없는 승리를 원하는지는 이땅에 남은 토착왜구들 만일것이다.
부딧기고 살다보면 남과북이 하나가 되어도 좋을때가 올것이다.그때 까지는 서로 인정하고 도와가며 사는 것이 최선이다.
존 볼턴의 자서전에서 아무도 남북의 통일을 원하지 않는것을 알았다.
우리만 원할 뿐이다.
남북의 관계에서만큼은 우리가 결정하고 우리가 선택한다는 자주의 원칙을 지켜야 한다.
이미 알았으면 미국눈치볼것 없이 일본눈치 볼것없이 저질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