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평양해맛이관이 없어졌다.
    INFORMATION/태국여행 2020. 1. 12. 17:06

    유트브로 먹방을 보는것이 취미인데 냉면이 나왔다.
    없어진 평양해맞이관이 아쉽다.
    방콕수쿰빗에서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던 이집이 미국의 북한경제제재강화로 문을 닫았다.종업원 동무들도 모두 북한으로 돌아갔다고 한다.

    슴슴한 육수와 칡가루를 섞은 살짝 졸깃한 면발이 일푼이었다.예전에 서울 우래옥에서
    먹던 평양냉면보다 맛있었다.

    특히 명태채를 얹은 회냉면이 일폼이었는데 몇년기다려야 할까보다.지금 방콕에 있는 평양식당도 최근에 감소았는데 주방장이 조선족인지 모르겠으나 종업원은 모두 한국말을 하는 태국인으로 바뀌었다.

    일부러 북한음식 먹으러 올 필요는 없어보인다.이 정도 음식이면 한국에 있는 북한식당 더 품짐하고 맛있다.

    평양냉면이 세계정세가 나의 생활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증거가 될것같다.

    밥먹다가 아내와 국제정세 이야기를 나누었다.밥상머리에서 국제정세나 정치대화가 어색하겠지만 우리집은 화기애애하다. 티비를 보지 않으니 정치가 큰 관심사이다.
    그리고 정치는 생활이다.

    앞으로 미국의 패권이 이백년은 더 갈것같다고 하니 아내가 장탄식이다.지금도 호러블인데 몇세대 더 갈것같다고 하니 막막하다고 한다.
    남과북은 아이곤 군입대가 있으니 역시 정치가 생활에 영향을 주는 것이다.

    사족이 길어졌다.
    올해 남북이 잘 되어 평양여행갈 기회가 생기기를 바란다.

    'INFORMATION > 태국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디테이션 센터  (0) 2020.01.31
    태국의 뼈해장국 꾸웨이띠야우 끄라둑 무우  (0) 2019.12.23
    태국음식 깽쏨  (4) 2019.09.05
    치앙라이 툭콘  (0) 2019.07.26
    잇산 가는길 A1 하이웨이  (0) 2019.06.2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