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육로로 미얀마 가기1. 방콕에서 메솟(Maesot)오기
    INFORMATION/교통관련 2013. 12. 30. 11:28

요즈음 육로가 개방이 된후 웨스턴들이나 배낭여행자들이 꽤 많이 국경을 통과하여 양곤으로

들어가고 있다.

그러나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고생하기는 모두에게 힘든일인듯하다.

육로 이동코스를 자세히 정리를 하였다. 정리를 하다보니 갑자기 배낭메고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네.

버스로 Maesot

먼저 방콕에서..

수완나폼 국제공항에 내려서 머칫(Mochi, 북부행 버스터미널)으로 간다.

공항에서는 머칫터미널가는 버스가 1층에 있다. 이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시간이 맞지않은다면 택시를 타야한다. 역시 1층의 택시스테이션에서 행선지를 말한후 타면된다.

여기서 타면 택시스테이션 fee로50밧을 미터요금외에 더 내야 한다. 서비스차지 라고나 할까?

택시를 타고 하이웨이를 지나면 그때 마다 고가도로비를 내야한다. 만일 택시를 타고 쇼부를 치고 가는것이라면 안내도 되지만 미터로 가는것이라면 100밧의 잔돈을 준비를 해 두는것이

좋다.

공항에서 모칫까지는 미터로 가지 않을때는 500밧정도면 적당하다. 미터로 가도 톨비와 택시비를 따지면 400밧 정도 나온다.

다른 방법은 없을까? 있다.

공항철도를 타는 방법이다. 지하에서 (B1) 공항철도를 타는데 급행의 종점은 마카산역이고

일반철도의 종점은 파야타이이다. 파야타이역에서 내려야 한다.

방콕은 공항철도와 도시철도(BTS)가 서로 환승이 되지 않아 일단은 공항철도 파야타이역에서 내려야 한다. 개찰구로 나가면 육교로 BTS 파야타이역과 연결이 되어 있다.

BTS파야타이 역에서 도시철도를 타고 북부역 MOCHI으로 가면된다. 종점이다.

머칫역에서 BUS 터미널까지는 택시를 타야 하는데 거의 기본요금이다.공원쪽으로 내려가서 택시를 타면된다.

머칫터미널에서 내리면 입구에 티켓창구들이 가득하다.메솟(maesot)가는 버스표를 파는 창구를 찾으면 된다.

가능하면 트렌스포트 사(트랜스포트버스 영문 홈페이지.http://home.transport.co.th/en.html)의 버스를 타면 가장 편하고 좋다.

버스는 이른 아침 7~8시 , 늦은저녁 8~9시에 출발을 하여 10시간을 달려 메솟으로 도착을 한다.

돈이 많다면 국내선을 타도 좋다.

녹에어( www.nokair.com)에서 인터넷으로 예약을 한다.

비행기로 Maesot

방콕부터 국경도시 MAESOT까지는 매일 5~8번 비행기가 날아다닌다.

수완나폼공항에서 국내서 돈무앙공항으로 버스를 타고 와서 국내선을 다면 된다.

수완나폼 공항의 2층 3번 출구 앞으로 가면 무료 셔틀버스를 탈수 있다. 국내선 항공권만 보여주면 된다. 그러나 대부분은 그마저 확인도 하지 않는다.

돈무앙 공항에 도착을 하면 NOKAIR창구에 가서 표받고 타면 된다.

메솟간의 비행기는 작은 비행기가 뜨기 때문에 돈무앙공항 가장 끝 77번에 대합실이 있다.

열심히 걸어야 한다.

요렇게 생긴 비행기...

비행기 스케쥴

방콕 - 메솟

메솟 - 양곤

메솟 - 치앙마이

메솟 -몰라먀인

Designed by Tistory.